길복순의 스핀오프작, 천부적 재능의 A급 킬러들의 새로운 시대! 넷플릭스 사마귀, 9월 26일 공개
넷플릭스 '길복순'의 스핀오프 영화인 '사마귀'의 공개 일자가 정해졌습니다. 바로 다음달 26일이죠. '길복순'의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가는 작품이기 때문에 이번 '사마귀'에서도 모든 룰이 무너진 살인청부업계를 배경으로 할 것 같구요. 포스터에서 엿볼 수 있듯 1인자 자리를 두고 벌이는 라이징 킬러들의 경쟁을 그릴 듯 합니다. 오늘은 넷플릭스가 공개한 티저 영상을 기반으로 '사마귀' 작품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작품정보
- 작품명 : 사마귀(Mantis, 2025)
- 장르 : 액션, 느와르, 범죄
- 배급 : 넷플릭스
- 공개 : 2025년 9월 26일
- 감독 : 이태성
- 출연 : 임시완, 박규영, 조우진
- 러닝타임 : 111분
-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공식 트레일러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死魔鬼)
국내 최대 청부살인 기업 소속인 A급 킬러 한울은 일명 '사마귀'로 불리는 인물입니다. '사마귀'는 곤충 사마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작품에서는 한자로 '죽을 사(死)', '마귀 마(魔)', '귀신 귀(鬼)' 를 사용함으로서 공포스럽고 잔혹한 이미지를 단번에 심어주죠. 작품의 영문명은 곤충 사마귀를 의미하는 'mantis'로 했으나 한문의 의미대로 한다면, 'A killer who can kill even the devil'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곤충 사마귀처럼 긴 낫모양의 무기를 들고 다니는데 어떤 액션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MK ENT. 차민규 대표(설경구)의 목소리로 시작하는데요. 천부적인 킬러 한울과 그의 오래된 친구이자 라이벌인 재이(박규영), 그리고 은퇴한 전설급 킬러인 독고(조우진), 세 사람이 보여줄 대결 구도는 벌써부터 긴장감을 자아내는 것 같네요.


예고편만 봐도 '진복순'의 시원시원한 액션이 예상되는데요. "이제 내가 네 위 아니야?" 라며 주인공 한울을 도발하는 재이와 "그래서 나 죽이고 싶었어?" 라고 되받아치는 한울의 대사는 친구이자 라이벌인 둘의 관계성에 호기심을 갖게 만들죠. 또한 요즘 핫한 배우인 조우진이 연기하는 전설급 킬러 독고의 존재감도 상당했습니다.

이미 '오징어게임'을 통해 전세계로 이름을 알린 임시완의 다음행보인 '사마귀'를 통해 다시 한번 그의 입지를 확실히 다질 것 같네요. 흥미로운 세계관, 개성 넘치는 라이징 킬러들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케미,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는 9월 26일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